발기부전이란

아동·청소년 이용 음란물 제작·배포·소지한 자는 아동·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11조에 따라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. (아청,초대남,몰카,지인능욕,강간,마약등 허용하지않으며 즉각삭제조치)

발기부전이란

복떡방 0 11963
발기부전이란
남성의 음경이 성교를 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하게 단단해지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. 
이 경우 발기를 아예 못하거나 발기상태를 유지할 수 없게 됩니다. 
의학적 용어로는 발기부전(erectile dysfunction)이라고 합니다. 
미국에서는 약 3천만명의 남성이 발기부전에 시달리고 있습니다. 

발기부전은 성관계를 시작한 후 1분 이내에 사정을 하는 조루(premature ejaculation)와는 다른 것입니다. 

★★ 주요 원인
 
⊙ 혈관 질환 — 발기는 음경의 몸통 내로 피가 모일 때 일어납니다. 
혈관 질환은 음경으로 흘러 들어가는 피의 양이나 음경 내에 유지되는 피의 양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 
두 경우 모두 발기의 과정에 있어서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. 
혈관은 동맥이 굳거나(동맥경화) 외상에 의해서 손상을 받기도 합니다. 
혈관 질환은 발기 부전의 가장 흔한 내과적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 

⊙ 신경 손상(신경병증) — 남성이 발기를 하고 이 상태를 유지하려면 신경이 정상적으로 작용을 해야 합니다. 
발기부전을 유발하는 신경손상은 당뇨병, 다발성 경화증, 전립선 수술, 또는 척수 손상에 의해 일어날 수 있습니다.
 
⊙ 심리적 요인 — 우울, 불안, 죄책감이나 두려움 같은 심리적 문제들이 성적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며 한 때는 이같은 심리적 문제가 발기부전의 원인으로 지목되기도 했습니다. 
최근 들어 대부분 남성의 발기부전이 신체적 요인으로 인해 일어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. 
그러나 당황스러움이나 '수행 불안'(performance anxiety)이 신체적 문제를 더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. 
오직 심리적 요인에 의해서 야기된 발기 부전은 젊은 남성들에서 가장 흔하게 발견됩니다.
 
⊙ 약물 — 고혈압, 우울증, 심장 질환, 전립선 암에서 사용되는 약물을 포함하여 많은 약물들이 성기능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. 

⊙ 호르몬 문제 — 남성호르몬, 갑상선호르몬, 유즙분비호르몬으로 알려진 뇌하수체 호르몬과 같은 어떤 호르몬들이 비정상적인 수치를 보일 때 발기와 성적 욕구(성욕)에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. 
이것은 발기 부전의 드문 원인입니다. 

★★ 예방법 

흡연과 높은 콜레스테롤은 혈관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흡연을 피하고 정상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 
당뇨병이 있는 남성은 반드시 혈당을 잘 조절해야 합니다. 
어떤 약물들은 발기 부전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새로운 약물 복용하기 전에 주치의에게 가능한 부작용들에 대해서 물어보십시오. 
0 Comments
제목